Animation이 적용된 Skeletal Mesh
2023. 5. 13. 00:01ㆍunreal engine
#1. 새로운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생성
생성시에 원하는 Skeleton 을 선택하는 창이 뜬다. 뭔가 불편함.
#2. 생성된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의 AnimGraph 하에 새로운 State Machine을 생성한다.
생성 후에 최종 포즈와 연결한 후, 스테이트 머신 안으로 들어간다.
#3. 우측 상단에 있는거 눌러서 생성한 애니메이션의 Skeleton과 연관있는 애니메이션 목록을 쭉 띄운 다음에,
스테이트 머신으로 끌고 들어온다. 바로 드래그는 안 되고 한 번 눌러주면 애니메이션이 재생되는데 그 후에 드래그 가능.
#4. State Machine진입 부분의 핀을 드래그 해서 Animation으로 연결되도록 한다.
애니메이션이 여러개면 아마 idle쪽으로 끌어주고, 끌어주는 화살표에 조건을 할당하겠지...
#5. 뭐 액터든 컴포넌트든 만들어놓은 걸 사용할 곳에다가 스켈레탈 메시를 할당하고, 머티리얼은 메시에 딸린게 자동으로 할당되고, 애님 클래스에 아까 만들어 놓은 애니메이션을 넣어준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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